메이킹 코딩 Making coding

바나나코딩의 모든 교육은 ‘메이킹 코딩’에 기반하여 만들어집니다.
메이킹 코딩이란 하드웨어와 그 안의 기능들을 학생들이 협력해 만들고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코딩 언어와 논리를 습득하는 과정입니다.

우리는 단순 컴퓨팅 언어 코딩을 넘어서서
상상을 결과물로 구현하는 과정 그 자체를 가르칩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과학실이나 실험실이 아닌 교실 안에서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논리적 사고와 강력한 동기를 습득하게 됩니다.

이러한 교육이 4차 산업을 일궈가는
미래 세대들에게 좋은 밑거름이 되리라 우리는 확신합니다.

‘바나나코딩은
이런 교육을 추구합니다’

  • 교실 안에서
    만질 수 있는
    결과물이 나와요
    구체적 결과물의
    완성
  • 코딩을 배우며
    다른 과목도
    자연스럽게 배워요
    코딩과 타분야의
    융합
  • 학생 간 협업을
    발생시켜 스스로
    해결책을 유도해요
    협업과 프로젝트
    기반
  • 교육 시간이나
    형식은 상황에 맞춰
    변경 가능해요
    다양성과
    맞춤성 교육

실질적인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 강력한 동기를 종합적으로 부여

바나나코딩 클래스 bananacoding class

아래 리스트 중 하나를 클릭하시면 상세 설명으로 넘어갑니다.

  • [MC0] 고객 맞춤형 코딩 교육

    ‘교육생의 수와 교육 횟수, 원하는 교육 주제 및 교육생의 수준 등을
    자유롭게 말씀해 주세요. 저희가 맞춰서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해 드립니다.’

    교육 목적 : 고객에게 맞춰 조정
    ex ) 동아리 대상 프로젝트 교육, 초등학생도 쉽게 배우는 코딩교육 등

    교육 대상 : 무관
    ex ) 초심자 및 초, 중, 고, 대학생, 직장인 및 실무자 연수도 가능

    교육 시간 : 고객에게 맞춰 조정
    ex ) 원데이 클래스부터 2-3회차 교육, 혹은 1학기 교육 등

    교육 내용
    아래 항목중에 일부 혹은 전부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교육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아두이노 기본 학습, LED를 활용한 코딩 [2-5시간] - 버튼을 사용한 코딩 [2-5시간]
    - 조도센서를 사용한 코딩 [2-5시간]
    - RGB LED를 사용한 코딩 [2-5시간]
    - DC 모터를 사용한 코딩 [2-5시간]
    - 서보모터를 사용한 코딩 [2-5시간]
    - 가변저항, 부저를 사용한 코딩 [2-5시간]
    - 초음파 센서를 사용한 코딩 [2-5시간]
    - 제작 프로젝트 멘토링 [고객이 자유롭게 요청]
  • [MC1] 코딩으로 배우는 그리스 로마 신화

    ‘에로스와 프시케가 교실에 온다면?
    그리스신화 캐릭터를 페이퍼토이로 구현하고 캐릭터에 빛이 나도록 코딩하기.’

    교육 결과물 : 페이퍼 토이 무드램프
    교육 대상자 : 연령 무관 (초심자나 어른도 가능)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코딩을 통해 다양한 색깔의 불빛 구현
    - 그리스 신화와 연계된 스토리텔링과 제작 미션 체험
    - 페이퍼토이를 이용한 기본적인 아이디어 구현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2] 리모컨으로 감성을 조절하는 스마트램프

    ‘빛의 색깔을 자유롭게 원격으로 조정해보자!
    목재와 아크릴, 코딩을 활용하여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램프 만들기.’

    교육 결과물 : 목재 스마트램프
    교육 대상자 : 연령 무관 (초심자나 어른도 가능)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목재(MDF) 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 학습 - 원격 스마트 조작에 활용되는 코딩 언어 학습
    - 레이저커터와 연계한 다양한 제작 역량 학습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3] 공예와 코딩의 만남, 직접 이미지를 새기는 램프

    ‘꼭 새겨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나 이미지가 있나요?
    예쁘게 새긴 다음 그곳에다 내가 원하는 불빛을 코딩해서 밝혀주세요.’

    교육 결과물 : 아크릴 무드램프
    교육 대상자 : 연령 무관 (초심자나 어른도 가능)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철펜을 활용하여 평면에 아이디어 구현 체험
    - 목재 (MDF)를 활용한 기본적인 제작 역량 강화 - 불빛 구현에 필요한 기본 코드를 학습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4] 코딩으로 연주한다! 내손안의 피아노 구현하기

    ‘전자악기는 어떻게 탄생하게 될까요?
    코딩을 통해서 8음계를 구현하고 이를 악기로 만들어 보세요.’

    교육 결과물 : Mini 전자 피아노
    교육 대상자 : 연령 무관 (초심자나 어른도 가능)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코딩을 응용하여 8음계 악기 체계 구현
    - 목재 (MDF) 를 조립하여 회로와 외관 결합
    - 실제 연주를 통해 전자음 소리 개선 진행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5] 코딩을 활용하여 딩동댕동 턴테이블 MP3 만들기

    ‘연주를 넘어서서 다양한 노래를 틀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코딩과 메이킹을 융합하여 MP3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교육 결과물 : 턴테이블 MP3
    교육 대상자 : 중, 고교생 이상 (초심자도 가능)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코딩을 응용하여 8음계 악기 체계 구현
    - 목재 (MDF) 를 조립하여 회로와 외관 결합
    - 실제 연주를 통해 전자음 소리 개선 진행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6] 과일도 악기가 된다? 바나나 오케스트라

    ‘세상의 모든 물건들은 때론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되어요.
    이번에는 과일의 특성을 활용해서 악기의 원리를 구현해 보세요.’

    교육 결과물 : 바나나피아노
    교육 대상자 : 연령 무관 (초심자도 가능)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유기물과 전자음의 연계성을 학습
    - 학습된 내용을 코딩과 전자회로에 연계 - 연계를 고도화하여 실제 건반 기능 구현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7] 내 물건을 코딩으로 안전하게! RFID 사물함

    ‘현관 번호키의 기능은 어떻게 구현될까요?
    코딩을 통하여 열리고 잠기는 기능을 구현해 보세요 ’

    교육 결과물 : 소형 RFID 사물함 교육 대상자 : 중, 고교생 이상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전자 개폐 장치 구현을 위한 코딩 학습
    - 중량 있는 물건 수납을 통한 기능 구현 진행 - 교육생 별 코드 비교를 통한 기능 개선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8] 앉으면 자동으로 바람이 나오는 스마트선풍기

    ‘자리에 앉으면 자동으로 선풍기가 돌아간다?
    주인 마음을 먼저 이해하고 움직이는 똑똑한 선풍기를 만들어 보세요 ’

    교육 결과물 : 스마트선풍기
    교육 대상자 : 중, 고교생, 대학생 및 실무자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모터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움직임 제어
    - 센서를 활용하여 범위 내의 움직임 관리 - 모터와 센서를 연동한 코딩 학습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9] 한글로 시간을 표시하는 우리말 시계

    ‘아 . 홉 . 시 . 삼 . 십 . 이 . 분 .
    우리말의 표현과 아름다움을 살린 특별한 시계를 만들어 보세요 ’

    교육 결과물 : 한글 시계
    교육 대상자 : 중, 고교생, 대학생 및 실무자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LED를 활용하여 한차원 높은 감성을 구현
    - 시간을 나타내는 코딩 로직 학습
    - 구현된 한글판에 학습한 코딩 적용후 기능 구현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10] 게임 속 캐릭터를 움직인다! 스마트게임패드

    ‘마리오든 갤러그든 어떤 캐릭터도 전부 움직인다!
    화면 속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조작하는 게임 패드를 만들어 보세요’

    교육 결과물 : 8bit 게임 패드
    교육 대상자 : 중, 고교생, 대학생 및 실무자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회로를 구성하여 움직이는 조이스틱 기능 구현 - 회로 위에 누르는 스위치 기능 구현
    - 실제 게임과 연동하여 기능 개선 진행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11] 우리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헤드뱅잉봇

    ‘고개를 움직이며 표정도 함께 짓는 로봇,
    헤드뱅잉 봇을 함께 제작하면서 움직임을 구현하는 코딩을 배워요’

    교육 결과물 : 헤드뱅잉봇
    교육 대상자 : 중, 고교생, 대학생 및 실무자
    교육 시간 : 3시간
    교육 내용
    - LED를 코딩하며 다양한 로봇의 표정 구현
    - 모터를 조이스틱과 연동하여 로봇의 움직임 구현 - 로봇이 움직이기 위한 베이스 회로 구축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

  • [MC12] 손짓에 따라 움직이는 스마트 RC카

    ‘우리의 동작에 따라 자동차도 함께 움직여요.
    센서와 모터를 연동하여 자연스러운 자동차의 움직임을 구현해 보세요’

    교육 결과물 : 스마트 RC카
    교육 대상자 : 중, 고교생, 대학생 및 실무자 교육 시간 : 3-5시간
    교육 내용
    - 모둠별 베이스 회로 조립 및 휠 연동 진행 - 방향전환을 위한 장치 구현 및 코딩 진행 - 움직임과 연동하는 코딩 진행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이 결과물은 개인별이 아닌 모둠별로 하나씩 나옵니다.

    모든 교육은 노트북과 부품들이 전부 제공되며, 모든 결과물은 교육생이 집으로 가져갑니다.